English on the Media2024. 6. 9. 07:13
"치킨 게임" (Chicken Game)은 게임 이론에서 사용하는 개념으로, 두 참가자가 서로에게 위험을 감수하며 극단적인 행동을 강요하는 상황을 설명하는 모델입니다. 이 게임의 이름과 개념은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극단적인 상황을 비유적으로 설명하는데 사용됩니다. 국제 정치, 경제, 심리학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며, 주로 협상이나 갈등 상황에서 서로가 얼마나 극단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를 분석하는 데 활용됩니다. 예를 들어, 냉전 시대의 핵무기 경쟁, 비즈니스 협상, 환경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치킨 게임의 개념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.

### 개념 치킨 게임의 기본 개념은 두 명의 참가자가 서로를 향해 자동차를 몰고 가는 상황을 가정합니다. 둘 중 누구도 먼저 피하지 않으면 충돌이 발생하여 둘 다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. 따라서, 두 참가자 중 한 명이 피하면 그 사람은 "치킨"(겁쟁이)으로 간주되지만 충돌을 피할 수 있고, 피하지 않는 사람은 용감한 승자가 됩니다. 이 게임의 본질은 극한의 위험을 감수하며 상대방이 먼저 포기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.

### 유래 치킨 게임의 유래는 1950년대와 1960년대 미국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실제로 행해지던 위험한 자동차 경주에서 비롯되었습니다. 이 경주에서 두 대의 자동차가 서로를 향해 달려가며, 누가 먼저 핸들을 돌려 피할 것인가를 겨루었습니다. 이 경기에서 먼저 피하는 사람이 겁쟁이(치킨)로 불리게 되었고, 이는 곧 게임 이론에서 극단적인 상황에서의 의사 결정 문제를 설명하는 모델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.

### 게임 이론에서의 치킨 게임
게임 이론에서 치킨 게임은 상호 의존적인 상황에서 참가자들이 극단적인 행동을 취하면서도 서로의 행동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점에서 흥미롭습니다. 이 게임은 다음과 같은 결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:

1. 둘 다 충돌을 피하는 경우: 두 참가자가 모두 겁쟁이로 간주되지만, 안전하게 끝납니다.
2. 한 명이 피하고 다른 한 명이 계속 가는 경우: 피하지 않은 사람이 승리하고, 피한 사람은 치킨이 됩니다.
3. 둘 다 피하지 않는 경우: 큰 충돌이 발생하여 둘 다 큰 피해를 입습니다. 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Ll63Vp3xy8&list=WL&index=5&ab_channel=SBS%EB%89%B4%EC%8A%A4

 

'English on the Medi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latform  (0) 2024.06.10
sink or swim  (0) 2024.06.10
don't advance  (0) 2024.06.03
keep it tight  (0) 2024.06.03
bear with us  (0) 2024.06.03
Posted by LILY